직장 우의.아니면 부담?
직장인 인간관계의 미묘: 고슴도치 두 마리가 추위에 몰려 함께 따뜻하게 하고 있다. 그러나 각자의 몸에는 가시가 자라, 너무 가까워지면 상대방에게 찔려, 너무 멀리 떨어져 추워서 견딜 수 없다. 몇 번 뒤척이다가 마침내 적당한 거리를 찾아서 너무 아프지 않을 뿐만 아니라 너무 춥지도 않다. 직장에서는 상사, 동료, 고객과의 관계를 처리하는데, 사실 이 ‘따스하고 묶이지 않는다 ’는 거리를 찾는 것이다.
职场友谊,优势还是负担?
매리와 그녀의 상사는 줄곧 친구처럼 친근하게 지내며 식당에 가서 식사를 하고, 술집에 가서 이야기를 나누고, 그녀들은 자신의 감정을 이야기하고, 명절 때 서로 선물을 교환하고, 모든 것이 동료가 아닌 것처럼 보이며, 상급관계가 아닌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어느날 매리는 직장을 바꾸기로 결정한 적이 있는데 상사와의 관계는 이미 그녀의 사업 발전의 장애가 되었기 때문이다. 상사는 재직장에서 승진을 지지한다고 늘 말했지만, 매번 자신의 일에 대한 생각을 제출할 때마다 그 생각이 완벽하지 않고 완곡하게 부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상사와 그녀가 미묘한 경쟁 관계에 처해 있다는 것을 점차 깨달았다. 비슷한 성격으로 친구로 만들어졌지만 발전할 수 없는 원인이 됐다. 또한 상사와 관계가 긴밀한 관계로 회사 다른 동료들의 오해와 소외까지 받았다.
사장이나 상사
우의 고용원은 상사와 유지해야 할 것은 우호적이다. 우의가 아니다. 남의 입만 먹으면 입이 짧고, 남의 손은 짧고, 관계는 본질적으로는 평등하지 않은데, 또 우정을 말할 필요가 있겠는가?
상사와 개인생활에 적당히 나눌 수 있는 문제를 적절하게 나누면 신뢰감과 서로의 우호적인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적어도 개인적인 문제로 인해 업무 표현에 영향을 미칠 때 어느 정도 상사의 이해를 받고 직접적인 오해가 아니다. 그러나 이런 개인의 정보는 반드시 선별을 거쳐야 하며, 공유의 정도와 방식도 일정한 규칙을 지켜야 한다. 상사를 ‘ 형들 ’ 으로 취급한 적이 있었는데, 상사를 막 구입한 ‘ 호저 ’ 를 자랑스럽게 방문했고, 자신의 집을 사는 경험을 약간 자랑스럽게 소개하였는데, 그 이후로 2년 동안 봉급을 넣지 않았다고 하더니, 그의 상사는 좀 소심해 보이지만 그 말을 참지 못했다. 상사와 친구의 또 다른 폐단이 다른 동료들의 의심과 편견이다. 아니면 등급 본질적으로 불평등한 탓에 상사와 호형호제 (호형호제) 의 친밀함과 본의는 어떻든 ‘ 기어오르는 노력 ’ 인 것 같다. 회사에서는 1층의 사무실을 차지하더라도 체크 사이의 칸막이 반으로 시선을 가려도 방 안에는 항상 상사 사무실에 홀로 드나드는 것을 주의한다. 가끔 문을 닫는 사람도 있다. 당신이 회사 회의에서 상사와 당신만 알고 있는 화제를 언급할 때, 다른 지위를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고립에 있다.
지금의 이 경쟁이 치열한 직장에서는 순진한 순정이든 위선적이든 스스로든 상사 사이에서 ‘순수한 ’ 우정 행위에 불과하다는 것은 우습게 볼 필요가 없다. 그래서 양쪽 모두 애써 비위를 맞추지 못했으니, "하필 동지 할 필요가 있겠느냐?" “물은 배를 태울 수 있다. 배를 뒤집을 수 있다 ”고 한 선배가 나에게 말했다. 같은 업계에서 경쟁하고, 이익 충돌 아래 그 기초에 쌓인 우정이 무엇인가?” 직장에서 이 생사를 앞서거니 뒤서거니 뒤서거니 하는 이 강호에서 누가 감히 자신이 칼을 맞을 줄 모른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사실 근무시간이 길어지면서 점심장소에서 선택한 한계와 단체활동의 증가는, 회사 안에서는 전혀 불가능한 사건이 될 수 없다. 동료와 친구가 되는 것은 여러 방면에서 당신의 사업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들은 업무에서 당신의 표현에 대해 의견과 건의를 제시할 수 있으며, 당신이 필요할 때 당신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네가 일하는 중에 유쾌한 기분을 유지하고, 심지어 업무 효율까지 향상시키게 했다.
아무튼, 직장에서 좋은 친구 테두리가 당신의 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인연을 맺은 동료를 만났을 때 이 케미를 더욱 깊게 만들어야 하는 우정은 진지하게 고려해야 할 문제이며, 신뢰는 시험의 선결조건이다.
우정이 깊어질수록 당신은 자연스럽게 자신의 마음을 직장에 대해 상사와 다른 동료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털어놓는다. 그러면서 이런 생각이 당신의 친구에게 무심코 들릴 수 없는 사람들에게 유출되기를 바라는 것이 바로 믿음이다. 또한 귀담아 듣는 쪽으로도 이 우정을 소중히 여겨도 친구에 대한 충성을 유지해야 한다. 믿음만으로 믿을 만한 사람에게만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중요한 점은 이런 우정의 취약성에 대해 마음의 준비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업무 관계의 우정이 방향을 잘못 걸었을 때, 당신이 지불한 대가는 당신과 투입된 감정이 정비례하게 되었다. 결국, 일은 사람의 경제적 의존이다. 누군가가 자신의 경제적 원천과 우정 사이의 두 가지를 강요한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을 보존하는 것을 먼저 선택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직장에서 친한 친구를 사귀기로 결정했을 때 반드시 알아야 한다. 혹은 남의 배후에서 칼을 꽂거나, 어차피 이 칼이 정해졌다.
与客户私交的围城
职场中另一个非常微妙的人际关系,就是和客户私交。那句“ 办事靠关系”的心诀,让很多人陷入了客户关系的围城。城外的人想尽办法拉“ 关系” 以便展开工作,城内的人面对工作被“ 关系”束缚得左右为难。如何能够保持城门大开,出入自如呢 ?与客户建立私交的第一条法则,就是不能强求。你可以主动地迈出第一步,发出聚会的邀请,但是不要“ 狂轰滥炸”地频繁相约,顺其自然是建立关系的起点。
이어 고객과의 사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독립과 객관을 유지하는 것이다. 감정의 몰입은 객관적 을 잃게 하기 쉽고, 관계에 얽매이기 쉽고, 어떻게 입을 열지 모르는데, 그는 어떻게 거절할 수 있을지 모르는 어색한 국면이 있다. 친밀한 사교는 양측의 사업장에서 신뢰도가 손상될 수도 있다. 쌍방의 사장과 동료는 얼마간 당신들이 거래할 때 회사의 이익에 대해 희생할 것이라고 여긴다. 그래서 고객과의 사적인 관계는 업무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지만, 자각적으로 그 안에 있는 척도를 파악하지 못하면, 내 개인적으로 보기엔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더 낫다. 좋은 일 성과는 모든 직장 관계의 근본이다.
감정의 수지 균형
‘고효능 인사의 일곱 습관 ’에서 직장의 인간관계를 감정계좌로 비유한 사람과 한 번씩 사귀는 것은 예금과 인출에 비유한다. 일상은 가능한 한 친분을 좀 더 남겨 두면 부득이하거나 돈을 제기한 후 반드시 빨리 보충해야 한다. 수지의 균형이 중요하다는 것은 나처럼 통로를 잊고 돌려준 은행 계산서를 본 사람에게는 모두'피'의 교훈에서 배운 것이다. 직장 고전 사례
일 제1 우의 제2
Judy 회사: 호프만 공관 회사 직위: 고객 매니저
근무 중 나는 그 기지와 계발성, 작업 노력과 성실한 사람을 접촉하고 싶다. 나는 경쟁 상대나 고객과 친구로 지내고, 유일한 원칙은 ‘일등, 우정 둘째 ’다. 경쟁 상대와 친구로, 좋은 면에서는 우리가 군책할 수 있는 힘을 얻고, 해당 업무에서 정보 자원을 공유하는 데 있어서, 많은 자신들의 고민도 답을 찾을 수 없는 문제들이 그들의 소통 속에서 깨닫게 된다.
나는 라이벌 친구의 좋은 조언을 한번도 받지 못했다. 그러나 불리한 부분은 우리의 화제가 너무 개방될 수 없다. 특히 민감한 업무 정보에 대한 언급이 가능하다. 어떤 분야에서든 공공관계뿐만 아니라 개인적 목표는 발전하고 성숙함과 최종 성공이다. 만약 우리가 경쟁 상대를 감상하며 어떤 공통된 인식을 달성한다면, 당신은 큰 집단 속에서 일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냉담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공공관계 자체가 서비스업이기 때문에 모든 고객과 좋은 관계가 필요하다. 고객이 그들을 그룹 중 일원으로 취급할 수 있다면 동일한 목표로 함께 노력하면 협력을 더욱 의미 있게 할 것이다. 많은 사례 중, 고객과 존중과 신뢰를 건립하면 협력이 더욱 순조롭고, 그들은 더 정통하고, 당신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도 있다. 그러나 일부 소통이 어려운 고객과 일할 때는 더 많은 인내심과 이해가 필요하다. 이런 상황에서 나는 그들의 입장에 서서 그들의 압력과 실망을 이해하기 위해 설립했다.
나는 일이 단지 밥그릇에 불과하고, 우리의 작업제복을 벗고, 모든 사람이 평등하고 친절하다고 믿는다. 직장에서 친구를 사귀는 부주의한 전차감은 우리 직업 생활과 개인생활에서 더욱 지혜로워질 것이다.
职场交友心得:
● 유머감각은 직장인 인간충돌을 해소하는 키워드다.
● 너무 소침하고 부정적인 직장인들은 사귀지 않아도 된다.
● 상대방의 실수를 한 번 용서하면 자신에게 한 번의 기회를 얻는 셈이다.
● 화제는 절대 개방할 수 없다. 특히 민감한 업무나 개인 정보에 걸릴 때.
더 많은 사람 을 단결 하다
Lisa 회사: 청삼홍엽 (베이징) 과학기술 유한회사 직위: 제품 부 총지배인
판매출신 사람들은 보통 사람들에 대해 까다롭지 않다. 왜냐하면 이 직업은 남에게 까다롭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가 한 노력은 남들이 우리를 받아들여 주기를 바라는 것이다. 물론 인정과 사적인 친구가 될 수 있을지는 별일이다. 사람마다 그의 특징과 호악이 있다. 어떤 타입의 사람이 아니면 친구를 사귀게 될 수 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나는 기개가 있는 존재를 믿는다. 어떤 사람은 보기만 해도 편하고 순안하고, 이런 사람은 사적인 친구가 되기 쉽지만, 어떤 사람은 어떤 사람은 어느 쪽이든 서로 서로 격리되어 있다. 판매 직업으로 인해 경쟁 상대의 회사와 친구를 사귀고, 더 많은 판매 기회와 직업 기회를 찾아 직업 기능을 높이고 고객군을 확대할 수 있다. 이런 친구들은 고객을 방문하는 과정에서 알게 된 것은 일부 업계 모임에서 알게 된 것이다. 그리고 일부 업계 모임에서 아는 것도 있고, 또 일부 판매 직업과 관련된 인터넷 접촉 채널이다.
관계를 맺는 것은 매우 어렵지만, 관계를 잃는 것은 매우 쉽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너무 바빠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항상 눈앞의 임무, 매일 생각하는 것은 어떻게 현재의 고객, 정력도 최근 필요한 몇 가지 관계까지 고려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 많은 관계는 잃어버리고, 기다릴 때까지 기다린다.
- 관련 읽기
- 임신 아동 | 중소협 「쌍11」 소비 위권 부정 정보 65만 조
- 임신 아동 | 알리바바 서비스 새로운 소비 취업 기회 1363만 개
- 임신 아동 | 경로 전신자 플랫폼 Gearbest 쌍 11액세스 증가
- 임신 아동 | 인쇄 B2B 전상 플랫폼'도인'천만 위안폐 천사 바퀴 융자
- 패션 브랜드 | 루이스 버트톤의 새 신발 수납 캐리어가 곧 발매되며, 객제 도안
- 유행화 | Hander Scheme 발매 Air Force 1 원형 새로운 신발로 자연스러운 가죽 멋
- 뉴스 택배 | 제19회 베트남 국제방직 및 제의기계전(VTG2019)성대한 개막
- 뉴스 택배 | '뜨개질'신천지!제1회 직리의 아동복 패션 주막
- 유행화 | Desiree Castillo X Nike SB Zoom Janoski DB 콜라보레이션이 곧 올라갑니다~
- 뉴스 택배 | '천성 풍상'국제패션주, 곽배동·궁시리즈, 동양 미학